본문 바로가기
4차산업혁명

4차산업혁명시대, 아마존의 혁신비결

by 신바람그릿박사 2020. 1. 3.
728x90

 

4차산업혁명시대, 아마존의 혁신비결

 

여러분, 세계적인 공룡기업 아마존이 어떻게 대기업병(?)을 이겨내고

세계 최강자로 군림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그 비결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첫째, 진정한 고객지향 정신입니다.

아마존의 CEO 베조스는 "고객에 대한 집착이야말로 데이원(Day1)의 활기를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그가 말한 데이원은 창업한 첫날이라는 의미입니다.

둘째, 절차화에 대한 거부입니다.

기업이 비대해지고, 조직구조가 복잡해질수록 규칙화되고 절차화되기 쉽습니다.

베조스는 절차화가 고객지향의 장애물이 된다고 보았습니다. 그는 고객이 실제로 하는 이야기를 듣고자 노력합니다.

셋째, 최신 트렌드에 대한 신속한 반응입니다.

베조스는 "우리는 명확한 트렌드의 한복판에 있습니다. 기계학습과 인공지능이죠"

넷째, 빠른 의사결정 시스템입니다.

"데이 투 회사의 의사결정은 느립니다. 데이 원의 에너지와 역동성을 유지하려면 질높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필수적입니다." 베조스는 사소한 의사결정은 구성원에 맡기고 중요한 의사결정만 자신이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70%정보로만 의사결정을 한다고합니다. 시간절약을 위해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