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시대, 아마존의 다음 타깃은 무엇일까?
<아마존 미래전략 2022> 책 서평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러분, 아마존을 잘 아시죠?
아마존은 현재 지구상에 존재하는 기업 중 가장 영향력이 큰 기업 중 하나죠.
연간 24조원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있고,
페이스북, 애플, 구글 보다 가장 성장성이 큰 기업이죠.
우리가 아마존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곧 아마존이 한국에도 상륙할 수도 있을 거라는 예상 때문이죠.
알고 대처하는 것과, 모르고 당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날 것입니다.
우리는 아마존과 경쟁할 어떤 업체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대원군 쇄국정치 하듯 문을 걸어 잠글 수도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라는 소리냐?
네, 아마존을 알아야합니다.
아마존은 유통, 물류 혁신기업을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마케팅4.0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을 잘 이해한다면 디지털시대, 4차산업혁명시대 비즈니스의
미래가 보일 겁니다.
이 책은 아마존의 실체를 가장 잘 설명해 준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서장(세계는 왜 아마존에 주목하는가)와 총7장, 마지막으로
앞으로 세계에서 벌어질 일에 대해 기술하고 있습니다.
이책의 저자 다나카 미치아키는 오프라인 유통업체 인수, 인공지능 스피커
판매, 클라우드 서비스, 우주개발 등 아마존의 전략을 동양적 세계관으로
분석하며 다양한 지혜와 통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자 하는 이웃님들, 기업가들, 창업가들, 학자들은
꼭 빼놓지 말고 알아야 할 학습대상이 바로, 아마존과 제프 베조스 입니다.
그가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세대 비즈니스의 핵심은 비중앙집권형이자 분산자율형이 특징인
블록체인이라는 견해가 강해지고 있다. 블록체인과 융합성이 높은
C2C기업 메루카리가 P2P플랫포까지 구축해 갈 가능성이 높다.
소비자를 C(소비자) 보다는 P(개인), 고객을 개인으로 파악함으로써
단순한 기능적 가치뿐만 아니라 정서적 가치, 정신적 가치까지
소비자가 아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면서 그는 다음을 강조합니다.
"문화적 혁신, 문화브랜드, 정신적 가치, P2P에서의 사업구축, P2P상호간의
새로운 소통이야말로 아마존을 공략하고 극복할 관건이 된다."
그가 말한 결론을 우리나라에 적용한다면,
우리는 5000년 역사를 이어온 "문화강국"이자 "IT강국"입니다.
따라서 4차산업혁명에 대한 우리 아이들이 'BTS'처럼, 'K-POP'처럼
세계의 중심국가로 발돋음할 미래인재로 도전하고, 배우기를 바랍니다.
'4차산업혁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차산업혁명시대, 무엇이 세상을 바꾸는가 (0) | 2019.12.31 |
---|---|
4차산업혁명시대,' 유레카' 정신 (0) | 2019.12.29 |
행복한 부자되기 7단계 (0) | 2019.12.29 |
Pi Coin 무료채굴, 100만명 돌파기념 무료 제공 소식 (0) | 2019.12.27 |
인공지능 AI, 황당한 실수? (0) | 2019.12.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