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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

4차산업혁명, 책 60만권 학습한 국산 AI서비스 공개<펌>

by 신바람그릿박사 2020.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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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트룩스, 책 60만권 학습한 국산 AI 서비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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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트룩스가 질의응답이 가능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출시했다

책 60만권 분량의 지식을 학습해 2천만 가지 주제에 대해 질의 응답이 가능한 국산 인공지능이 공개됐다.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국산 인공지능 공통 플랫폼 ‘아담(ADAMs)’을 공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인공지능 플랫폼 아담에는 솔트룩스의 지난 20년간 자연언어처리에서 기계학습과 온톨로지 추론, 심층 질의응답 등의 기술과 데이터가 포함됐다.

솔트룩스에 따르면 아담은 도서 60만 권 분량의 지식을 학습하고 2천만 가지 주제에 대한 질의응답뿐 아니라 뉴스 추천, 이미지 검색, 환율 계산 등의 인공지능 비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아담의 서비스는 ▲아담 데이터허브(ADAM DataHub) ▲아담 어낼리틱스(ADAM Analytics) ▲아담 인텔리전스(ADAM Intelligence) 등 3가지로 구성됐다.

아담 데이터 허브는 기계학습과 지능 서비스 구현에 필수적인 대규모 데이터 셋(80억 건)을 수집, 공급하고 있으며 실시간 데이터 심층 분석과 강력한 시각화 기능을 내장한 아담 어낼리틱스웹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담 어낼리틱스는 자연언어처리와 기계학습 등의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빅데이터 인지분석(Cognitive Analysis)과 강력한 시각화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DaaS(Data as a Service) 서비스이다. 다양한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개인들이 전문 지식 없이도 강력한 데이터 분석과 자유로운 분석 결과 공유가 가능하다.

아담 인텔리전스는 아사이 최대 규모 지식베이스와 질의응답 서비스, 자연언어처리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언어·음성·시각·지식 처리를 위한 레스트풀 APIs 60종을 제공해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을 가능케 한다.

인공지능 플랫폼 아담은 의료 분석, 질의응답, 로봇 컨시어지 서비스, 관광·쇼핑, 금융·법률 전문 분야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인공지능 상담원을 통한 콜센터 대체, 가상 비서와 지능형 홈 로봇 등의 분야에서 인공지능 서비스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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